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MCR] 2020년 S.A.F.E.T.Y 했나요?

2020.12.09 11:20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831

댓글 0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가 2020년 12월 소비자행태조사(MCR)를 통해 2020 소비트렌드 결산해 키워드 ‘SAFETY’로 선정했다. 이번 조사는 팬데믹 위기상황에 대처하는 소비자들의 인식과 소비방식의 변화를 포착하기 위해 기획되었는데, 건강과 ‘안전’을 갈망하는 소비자 심리와 맞아떨어진다.

코바코는 2020년을 대표하는 6개의 핵심 키워드 S.A.F.E.T.Y를 통해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는 소비자들의 적응방식과 향후 소비 트렌드의 방향에 대해 알아봤다.

Streaming life (스트리밍 서비스)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이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영상, 음악, 온라인 쇼핑몰 멤버십 구독, 오디오북, 웹툰 등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이 늘어났다. 이들 서비스에 대한 이용경험 응답률은 연령이 낮을수록 높았으며, 특히 20대 여성의 이용 경험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흥미로운 점은 스트리밍 라이프에 대한 태도는 50대에서 가장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지난 4월 코바코가 실시한 소비자행태조사 결과에서도 50대는 ‘집콕’에 가장 잘 적응하는 세대로 나타났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