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은 오래 전부터 디지털 문화를 이끄는 화두였다. 미국에서는 트위치가, 한국에서는 아프리카 TV가 해당 문화를 이끄는 주축이었으며, 얼마 되지 않아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메인 플랫폼들도 라이브 방송 기능을 추가하였다. 이를 통해 최근 몇 년 사이에 라이브 방송을 하고 이를 시청하는 것이 적지 않은 사람들에게 일상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그 중에서 게임 방송은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어몽어스(Among Us)와 같은 소규모 게임사에서 개발한 게임이 급격히 성장하며 커뮤니티를 형성할 기회를 얻기도 하며, 더 나아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과 같은 대형 게임을 하는 유명 게이머나 스트리머들이 팬덤을 구축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바일 기기 사용률이 급증하면서 PC 게임 외에도 모바일 게임을 스트리밍하는 비율이 점차 늘어가고 있다. 대부분의 플랫폼에서는 PC 게임의 스트리밍 및 실시간 채팅 등의 서비스를 모바일 앱으로 옮겨 구현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지만, 최근 마인 크래프트 내 멀티 플레이 모드를 지원하며 10 - 20대 모바일 게이머들의 주목을 이끌고 있는 옴렛 아케이드(Omlet Arcade)는 모바일 앱을 주요 플랫폼으로 삼고 모바일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옴렛 아케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