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트렌드아티클] 해외 조사 전 아시아 주요국의 해외 패널 성향 파악하기

2020.11.06 19:18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530

댓글 0

해외 진출 전 소비자 특성 파악이 필요한 이유

이미 국내에서 성공을 거둔 브랜드라도 해외 진출을 할 땐 해외 소비자의 특성을 면밀히 파악해둘 필요가 있다. 국내 소비자와 특성이 달라서 동일한 비즈니스 전략을 구사하더라도 전혀 다른 성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바꿔 말하면 꼼꼼한 현지 조사를 바탕으로 현지화 전략을 세운다면 성공적인 해외 진출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이다.

중국에서 큰 성공을 거둔 초코파이 사례 역시 철저한 현지 조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오리온이라는 영어식 사명을 중국 소비자가 선호하고 발음도 비슷한 ‘하오리우요우’로 변경하고, 중국에선 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