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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21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원조 뒷광고, 인스타 추천 게시글 외

2020.08.21 08:00

막내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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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원조 뒷광고' 네이버 블로그 기승

유튜브에 이어 블로그도 광고 논란에 사용자들의 불신이 커지고 있다. 소보원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 67.3%는 블로그가 광고 여부를 정확히 명시하지 않는다고 답했고, 상품·서비스에 대한 게시글 신뢰성도 13.8%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2. '인스타 추천 게시물 안 뜨게'가 실검 등장

‘인스타 추천 게시물 안 뜨게’가 각종 포털 실검 상위권에 올랐다. 자신의 피드에 추천·인기·홍보성 게시물이 무분별하게 올라오고 있어 갑작스레 바뀐 정책에 당황한 사용자들이 '인스타 추천 게시물 안 뜨게' 하는 방법을 찾는 것으로 보인다.

 


 

3. 공정위, 다음달 온라인 쇼핑 시장 독점 제재 발표

공정위는 전원회의에서 네이버가 '네이버쇼핑' 운영 과정에서 시장지배적 지위를 남용했는지 여부와 이에 따른 제재 수위를 결정했다. 공정위는 네이버의 의견을 수렴한 뒤 다음 달 중 최종 판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4. 여기어때, 망고플레이트 인수

숙박 플랫폼 여기어때가 맛집 추천 플랫폼 '망고 플레이트'를 인수한다. 숙박앱 이용자 70%가 추가 서비스로 '맛집 큐레이션/예약'을 선택한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5. 방통위, 토종 OTT 키운다

방통위가 넷플릭스, 유튜브 등에 대응해 국내 온라인 영상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OTT 활성화 협의체를 구성한다. 글로벌 OTT에 대응해 국내 사업자 간 제휴 등을 적극 지원한다.

 


 

6. 써머스플랫폼, 코리아센터서 독립

빅데이터 분석 기업 써머스플랫폼이 3년 내 상장하기 위해 모회사 코리아센터로부터 독립한다. 써머스플랫폼은 에누리 가격비교의 6억 8,600만 개의 상품 데이터 및 스마트택배 앱 260만 명의 실제 쇼핑 구매데이터 등을 확보하고 있다. 회사는 3년 내 상장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7. NHN페이코, 공공배달앱 진출

NHN페이코가 경기도와 공공배달 시장에 진출한다. 배달 플랫폼 시장 독과점에 따른 소상공인 피해 문제를 해소하고 시장질서 확립을 위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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