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3월 30일 마케팅뉴스] 배민오더 대박 외

2020.03.30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1

조회수 512

댓글 0




1. 네이버, 한성숙 대표 재선임

네이버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한성숙 대표를 재선임했다고 밝혔다. 한성숙 대표는 글로벌 위기를 맞아 인터넷 플랫폼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네이버가 시대적 역할에 부응하고 글로벌 경쟁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2. 배달의민족, '배민오더' 대박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배민오더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주문 200만 건을 돌파했다. 배민오더는 식당에 음식을 찾기 전에 미리 주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연말까지 주문 수수료가 없어 음식점주들의 호응이 높다.

 


 

3. 점주들, 배달의민족 수수료 개편에 반발

배달의민족 광고정책이 4월부터 변경된다. 오픈서비스 제도 도입으로 매출 대비 일정 수수료를 받는 방식으로 변경한다. 점주들은 정액 광고료가 아닌 수수료율로 변경하는 것은 결국 광고료 인상이라고 반발하고 있다.

 


 

4. 쿠팡 오픈마켓 연매출 1억 이상 판매자 2배 증가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분석 결과 1억 이상 매출 판매자가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 쿠팡은 마켓플레이스가 1인 판매자, 중소 셀러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5. 4월 광고시장, 코로나19로 예측 어렵다

코바코가 4월 광고경기 전망지수를 발표했다. 2월 중순부터 코로나19로 광고시장이 약세였으나 3월 들어 국내 상황이 다소 진정되면서 일부 내수업종을 중심으로 안정을 되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국내외 경기침체, 기업실적 하락으로 향후 마케팅 전망은 불확실하다.

 


 

6. 페이스북·구글의 올 광고 매출 크게 줄 것으로 전망

세계적 투자 컨설팅 업체 코웬앤코는 구글은 286억 달러, 페이스북은 157억 달러가량 매출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다. 경기가 침체된 경우 기업들이 TV 광고보다 온라인 광고를 먼저 줄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7. 롯데ON, 빠른배송 보다 '적시배송'

롯데쇼핑이 선보이는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ON)'이 '적시배송'을 배송 전략으로 잡았다. 쓱배송, 샛별배송과 속도로 경쟁하기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배송을 하겠다는 취지다. 롯데온은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배송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딸기홍당무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