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3월 13일 마케팅뉴스] 네이버카카오, 코로나19 여파에 잘나가던 광고 실적 흔들

2020.03.13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2

조회수 541

댓글 0



1. 네이버·카카오, 코로나19 여파에 잘나가던 광고 실적 '흔들'

코로나19 악재에 양대 포털 네이버와 카카오 광고 매출에 제동이 걸리며 올 1분기 실적 전망치가 나란히 떨어졌다. 12일 증권가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은 최근 네이버의 1분기 광고 매출액 추정치를 기존 1590억원에서 1470억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검색광고인 비즈니스 플랫폼 매출액 예상치도 기존 7560억원에서 7288억원으로 줄였다.

 


 

2. 유튜브, 일부 크리에이터들에 코로나19 영상 수익화 허용

유튜브는 뉴스 파트너들과 검증된 크리에이터들 위주로 수익화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3월11일(현지시간) 밝혔다. 그동안 유튜브는 민감한 사건 정책 일환으로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해 언급하고 지나는 것 이상의 내용을 담은 영상을 제작한 크리에이터들이 광고로 수익을 올리는 것을 막아왔다.

 


 

3. 한밤중에 공익광고?... 편성시간 가중치 바꾼다

공익광고가 국민 다수가 시청하는 시간대에 노출될 수 있도록 편성 비율 가중치를 바꾸는 방송법 시행령이 시행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11일 전체회의를 열고 공익광고 제도 개선을 위한 방송 프로그램 등의 편성에 관한 고시 일부 개정안을 의결했다. 우선 주 시청 시간대 공익광고 편성 시 가중치를 부여한다.

 


 

4. 코로나19에 집콕族 늘어... 게임·OTT 소비 급증

코로나19 사태로 '집콕' '방콕'족이 늘면서 엔터테인먼트 문화도 바뀌고 있다. 국내 모바일 신작 게임들이 인기를 끌고 국내외 콘텐츠를 한데 모아 제공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량이 급증하고 있다. 외출 대신 집에서 스마트폰, 노트북 등으로 게임, 영화, 드라마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서다.

 


 

5. 그래도 명품은 산다... MZ세대는 온라인 쇼핑, 샤넬 매장 앞엔 긴 줄

코로나19 확산에도 명품 온라인 시장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신학기를 앞두고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밀레니얼·Z세대들이 온라인 명품 구매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몇 년 전 등장한 명품 전문몰들도 규모를 키우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업체 베인앤드컴퍼니에 따르면 전체 명품 시장에서 온라인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2008년 1%에서 2018년에는 10% 정도로 높아졌다.

 


 

6.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Q&A’, 전세계 12개국 1위

에스티유니타스가 베타 서비스 중인 문제풀이 앱 ‘커넥츠 Q&A’가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 영미권 주요 국가에 이어 인도와 한국에서도 교육 앱 1위에 오르며 전세계 12개국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미국 앱 마켓에서 구글플레이 스토어 기준 전체 무료 앱 종합순위 4위에 진입하며 전세계적으로 압도적인 점유율을 지닌 앱 서비스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7. 유니티, AI기반 3D 콘텐츠 제작 플랫폼 기업 '아토매틱스' 인수

글로벌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제작 기업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아일랜드의 인공지능 기반 3D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 기업 아토매틱스를 인수했다. 유니티는 이번 인수를 통해 3D 콘텐츠를 제작하는 다양한 산업의 크리에이터에게 플랫폼과 엔진에 구애받지 않는 혁신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딸기홍당무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