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20~30대는 네이버에서, 40~50대는 이베이에서 가장 많이 결제

2020.02.18 09:18

배지은

좋아요 3

조회수 554

댓글 6

앱/리테일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2019년 한국인이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의 세대별 추정 결제금액을 발표했다.

세대별로 온라인 서비스 결제 형태는 차이를보였다.



작년 한 해 20대가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4.6조 원)이며, 그 뒤를 쿠팡(2.3조), 배달의민족(2조), 이베이코리아(1.8조) 순이었다.



30대는 네이버(7조), 이베이코리아(4.6조), 쿠팡(4.6조), 11번가(2.8조)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하지만 40대는 이베이코리아(5조), 네이버(4.3조), 쿠팡(3.9조), 11번가(2.4조)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50대 이상은 이베이코리아(5.6조), 쿠팡(4.4조), 네이버(3.6조), GS홈쇼핑/GS Shop(2.5조)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한편, 네이버의결제금액은 소비자가 네이버페이 및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검색광고, 콘텐츠 등을 결제한 것을 의미하며 네이버 검색을 통한 쇼핑중계거래는 포함되지 않는다. 따라서 네이버 검색을 통한 쇼핑중계거래를 포함할 경우 네이버의 순위는 더 올라갈 전망이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인터넷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했다.

결제 금액이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소액결제로 해당 리테일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 내역을 기준으로 했으며,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는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체르시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