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카카오톡의 비즈니스 플랫폼 진화를 통해 본격적인 수익화에 나선다. 현재 일부 이용자에 한해 시범적으로 운영 중인 대화목록탭 광고도 3분기에 모든 이용자로 확대된다.
카카오는 26일 “더 많은 파트너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화목록탭 광고인 카카오톡 비즈보드(톡보드)를 3분기 내에 오픈베타테스트(OBT)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시범 서비스 기간 중에 톡보드를 다양한 위치에 노출하며 테스트를 진행했던 카카오는 ‘상단 고정’ 배치를 최종 결정했다. 카카오 측은 “이용자 반응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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