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7월 22일 클리핑] 유튜버 밴쯔, 허위과장 광고 혐의로 구형 외

2019.07.22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2

조회수 1,237

댓글 0

1. 유튜버 밴쯔, '허위·과장 광고' 혐의로 구형

유명 먹방 유튜버 밴쯔가 허위 과장·광고 혐의로 징역 6개월을 구형 받았다. 검찰은 18일 대전지법 형사5단독 서경민 판사 심리로 열린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위반 사건 결심 공판에서 밴쯔에 징역 6개월을 구형했다. 검찰은 "피고인은 자신이 판매하는 식품을 먹으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며 소비자를 기망하거나 오인·혼동시킬 우려가 있는 광고를 했다"며 이같이 구형했다. 밴쯔에 대한 선고 공판은 오는 8월 12일 열린다.

 


 

2. 광고 비수기 8월..."올해는 다르다"

광고시장 비수기로 꼽히는 8월이지만, 올해는 예년과 달리 활기를 띨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7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발표한 8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조사 결과에 따르면, 8월 종합 KAI는 104.2로 집계됐다. KAI는 주요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다음달 주요 광고매체별 광고비 증감여부를 조사해 지수화한 것이다. 해당 업종 광고주 가운데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3. 고열량·저영양 식품 광고규제, 유튜브로 확대

자유한국당 이양수 의원은 17일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이번 일부개정법률안은 어린이 기호식품에 구매를 부추길 수 있는 물건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내용이 담긴 광고의 금지와, 고열량·저영양 식품 및 고카페인 함유 식품의 광고시간의 일부를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매체에 정보통신망, 신문 및 정기간행물을 추가했다. 이렇게 되면 인터넷을 통한 광고를 막는 것이기 때문에 블로그나 유튜브도 규제 범위에 해당한다.

 


 

4. 크리테오, 풀스택 모바일 광고 솔루션 앱 인스톨 출시

크리테오가 신규 이용자 확보를 위한 모바일 앱 광고 솔루션 '크리테오 앱 인스톨'(Criteo App Install)을 16일 출시했다. '앱 인스톨'은 특정 상품 및 브랜드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에게 적절한 앱 광고를 보여주는 모바일 풀스택 솔루션이다. 크리테오가 보유한 월 19억 명 이상의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머신러닝 기술과 예측 최적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분석, 잠재 소비자를 선정하고 앱 광고를 노출한다.

 


 

5. 방송사 갑질 사라진다...방송 외주제작 가이드라인 11월 시행

방송통신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부처와 협의를 거쳐 방송사업자와 외주제작사 간 투명한 거래질서 확립과 상생의 외주 제작환경 조성을 위한 '방송프로그램 외주제작 거래 가이드라인'을 공동으로 마련해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가이드라인은 방송사업자와 외주제작사 간 외주제작 거래 시 외주제작의 원칙, 계약의 구성 및 방식, 제작비 산정 및 지급, 저작권 및 수익배분, 상생을 위한 노력 등을 담았다.

 


 

6. CJ ENM, 작년 시청점유율 2위...MBC 제쳤다

지난해 CJ ENM 시청점유율이 KBS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시청점유율은 전체 TV 방송에 대한 시청자의 총 시청시간 중 특정 방송채널이 시청시간을 차지하는 비율을 뜻한다. 상위 5개 사업자의 시청점유율 1위는 KBS, 다음으로 CJ ENM, MBC, JTBC, SBS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2017년 3위였던 CJ ENM이 지난해 MBC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선 것이다.

 


 

7. 파이어폭스70부터 모든 HTTP 사이트 주소창에 보안 경고

모질라 파이어폭스가 HTTP 기반 웹사이트에 띄우던 보안 경고 수위를 높인다. HTTP 기반의 '로그인' 페이지에만 적용했던 주소창 보안 경고를 모든 HTTP 페이지 방문시 나타나도록 확대 적용한다. 오는 10월 나올 파이어폭스70 정식판의 주요 변화다. 미국 지디넷은 16일(현지시간) 오는 10월 나올 파이어폭스70 버전부터 이 브라우저가 모든 HTTP 페이지 접속시 주소창에 해당 웹사이트가 안전하지 않다는 의미의 보안 경고를 표시할 예정이며, 이는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에 했던 조치를 뒤따르는 것이라고 보도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무행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