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평양과 중동 지역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전략가, 마케터들이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 기술이 산업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인지에 대한 통찰을 공유하는 보고서가 공개됐다. 보고서는 틱톡(TikTok)이 컨테이저스(Contagious), WARC와 공동으로 제작했다.
어도비 조사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생성형 AI에 대한 소비자 수용도가 미국과 유럽보다 약 3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동에서는 UAE와 사우디아라비아가 국가 비전 전략에 AI를 본격 도입하고 있으며,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경제 둔화 속에서도 AI를 활용해 마케팅 효율성을 높인 사례가 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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