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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엔트리 포인트(CEP)를 활용해서 브랜드 성장 시키기!!! 일본의 마케팅 리서치 기업들이 CEP 개념을 어떻게 소개하고 발전시키고 있는가?

2025.03.20 07:48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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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P가 일본에 처음으로 소개 된 것은 호주 에런버그-배스(Ehrenberg-Bass) 연구소의 바이런 샤프 교수와 제니 로마니우크 교수의 “How Brands Grow” 1권과 2권이 번역서로 출간되면서부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일본의 여러 마케팅 리서치사, 광고회사, 컨설팅 펌 그리고 학계와 업계 단체(JMA 등)이 관심을 보이면서 CEP는 브랜드 전략 수립의 새로운 프레임워크로 자리 자리를 잡아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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