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의 주류이다. 미국에서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의 9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계속 발전하고 있다. 데스크톱 컴퓨터 기반 노출이 지배적이었던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모바일 형식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커넥티드 TV(CTV)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해외에 비해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성장이 더뎠지만, AI로 인해 광고 환경이 급속도로 변하면서 프로그래매틱 광고가 주목받고 있다. 우리나라에 프로그래매틱 광고 솔루션을 처음으로 도입한 회사는 위시미디어이다. 위시미디어는 2016년 설립되어, 프로그래매틱 시장을 개척하며 꾸준히 성공 사례를 창출하고 있다. 이제 위시미디어는 단순히 광고 운영을 넘어 광고주의 성장을 이끄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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