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시대정신을 만드는가, 아니면 반영하는가? 질문하는 사람에 따라 대답은 다를 것이다. 광고인이라면 광고는 단지 사람들의 존재양식과 생각을 되비출 뿐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철학자들은 광고가 사회적으로 용인되지 않는 허구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내고 있다고 주장한다. 페미니스트들은 광고에다가 여성을 상품 가치로 다루는 반인권주의의 산물이라는 혐의를 덮어씌우길 주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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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는 시대정신을 만드는가, 아니면 반영하는가? 질문하는 사람에 따라 대답은 다를 것이다. 광고인이라면 광고는 단지 사람들의 존재양식과 생각을 되비출 뿐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철학자들은 광고가 사회적으로 용인되지 않는 허구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내고 있다고 주장한다. 페미니스트들은 광고에다가 여성을 상품 가치로 다루는 반인권주의의 산물이라는 혐의를 덮어씌우길 주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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