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고 아이디어는 왜 공짜여야 하는가?
광고 아이디어는 물건이 아니다. 하지만 광고업계에서는 아이디어가 공짜로 취급되는 현실이 계속되고 있다.
클라이언트는 경쟁 프레젠테이션(PT, aka 경쟁입찰)을 통해 여러 광고회사에 아이디어를 요청한다. 광고회사들은 전략 기획, 소비자 분석, 크리에이티브 콘셉트 개발, 디자인 및 영상 제작까지 총동원하며 최선을 다한다.
하지만 결국 계약은 단 한 곳만 체결된다. 그렇다면 나머지 광고회사는?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한 채, 모든 노력과 자원을 허공에 날려야 한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