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이마시스(SAP Emarsys)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브랜드 충성도와 고객 만족도 간에 상당한 단절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명 중 4명(83%)의 소비자가 자신이 충성하는 브랜드가 자신을 과소평가한다고 느끼고, 많은 사람이 자신의 충성심에 대해 전반적으로 의문을 품고 있다.
4,000명 이상의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 충성도 지수는 브랜드 충성도에 대한 다양한 동기를 보여준다. 43%는 오랜 평판, 28%는 브랜드 일관성, 24%는 상징적인 브랜딩을 그 이유로 꼽았다. 그러나 소비자의 17%만이 '진정한 가치'를 느낀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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