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Trend Japan] 오감 마케팅 (Part 1): 제품 스스로 자기 표현

2025.01.07 10:18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84

댓글 0

#1 오징어 게임의 상징

드라마 ‘오징어 게임’하면 처음으로 떠오르는 것은 무엇일까? 나는 ‘빨간색 스태프 유니폼’이 먼저 떠오른다. 이외에도 ‘미로의 계단’ (네덜란드의 작가 에셔의 판화에서 영감을 얻어왔다고 함), ‘○ □ △ 표시가 들어있는 명함’ 등 오징어 게임을 상징하는 몇 가지 대표 선수들이 있다. 메인 테마곡인 '웨이 백 덴 (Way Back Then)’도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멜로디로 떠오른다. 이러한 상징적인 요소들은 오징어 게임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스토리 전개 과정에서 시청자들에게 친숙함과 일관성을 제공한다. 색상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파스텔 색상을 전략적으로 사용했는데 어린 시절의 감성을 불러일으키며 시청자의 기억에 강하게 남게 하는 요소가 된다. '오징어 게임'은 상징적이면서도 기억에 남는 시각적, 청각적인 요소를 활용해서 시청자를 사로잡고 열광하게 만드는 방법을 매우 잘 알고 있는 듯하다.

 

# 2 ‘Hershey’s Kisses’의 특별한 경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