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광고 마케팅 환경은 큰 변화를 겪었다. AI가 보편화되고 리테일 미디어나 CTV가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지속가능성과 비즈니스 현실의 균형을 맞추려는 노력도 보였다. 2025년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세계광고주연맹(WFA)은 2025년 브랜드들이 직면한 이슈를 살펴보았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1. 성숙기에 접어든 리테일 미디어
리테일 미디어는 미디어 공간을 제공하는 제공업체가 증가함에 따라 폭과 깊이(제공업체의 기회 범위 확대)가 모두 크게 확대될 것이다. 업계 표준이 점점 더 많이 채택되고 시장에 대한 지식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시장이 더욱 성숙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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