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는 챗GPT의 운영비 충당과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 구축을 위해 광고 도입을 검토 중이며, 주간 활성 사용자 2억 5천만 명 중 유료 구독자는 1천만 명에 불과해 구독료만으로는 최대 70억 달러에 달하는 AI 개발비를 충당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경쟁사 퍼플렉시티와 구글이 이미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을 도입한 가운데, 오픈AI도 수익 다변화를 위한 옵션으로 광고를 고려하고 있으나 도입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4.12.04 09:34
좋아요 1
조회수 273
댓글 0
오픈AI는 챗GPT의 운영비 충당과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 구축을 위해 광고 도입을 검토 중이며, 주간 활성 사용자 2억 5천만 명 중 유료 구독자는 1천만 명에 불과해 구독료만으로는 최대 70억 달러에 달하는 AI 개발비를 충당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경쟁사 퍼플렉시티와 구글이 이미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을 도입한 가운데, 오픈AI도 수익 다변화를 위한 옵션으로 광고를 고려하고 있으나 도입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유튜브 쇼핑이 바꿀 커머스 패러다임, 성공 치트키는?
피처링오피셜
SNS마케팅, 광고 성과 제대로 내는법
아드리엘
정서불안 김햄찌가 보여준 초고속 성장, 마케터가 주목해야할 포인트는?
소마코
유튜브X올리브영 제휴, 뷰티 마케터들에게 찾아온 변화는?
소마코
책으로 전시를 연다고? 종이를 찢고 나온 책 마케팅 5
소마코
레어로우를 키운 건 '철수저'의 '장사 본능'이었습니다
트렌드라이트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