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Trend Japan] 행동 경제학과 정기구독 서비스

2024.10.29 07:57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224

댓글 0

어느 나라에 가건, TV를 켜고 여기저기 채널을 돌리다 보면 홈쇼핑을 마주치게 된다. 일본도 마찬가지이다. 특히 일본은 전자상거래 등이 약진하는 상황에서도 TV 홈쇼핑이 아직도 건재하다. 온라인을 활용하지 않는 시니처층이 주된 고객이지만 가정에서 TV를 자주 시청하는 주부들도 주된 타깃이다. 건강식품 판매를 자주 접하게 되는데 많은 경우 정기구독 형식의 판매를 한다. 그리고 대부분은 정기구독 신청을 하면 첫 회에 한해서 50% 할인 또는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일단 미끼를 던져서 구매하도록 하는 것이 초기 목표인 듯하다. 몇 사람이나 구매할까? 구매한 사람 중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이 계속 구매할까? 한 번 써보고 중단하는 것은 아닐까? 이런 의문을 가지며 쓸데없는 걱정을 한다. 하지만 이러한 정기구독을 유도하는 판매 방식은 행동 경제학(Behavioral Economics)이라고 하는 탄탄한 이론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서 걱정할 필요 없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