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파리 올림픽은 TV와 커넥티드 TV(CTV), 소셜 미디어 모두에서 마케터들에게 큰 기회였다. 올림픽은 2년마다 찾아오지만, 파리의 인파가 사라진 후에도 마케팅 교훈은 오래도록 적용될 수 있다. 이마케터는 생성형 AI부터 크리에이터가 된 선수들까지, 이번 하계 올림픽에서 얻은 5가지 교훈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빅테크 광고가 어디에나 있었지만, 생성형 AI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구글, 메타, 마이크로소프트는 생성형 AI가 사용자가 마라톤을 준비하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아들에게 복싱을 가르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광고를 집행했다. 구글의 광고인 "디어 시드니"는 아버지가 제미니를 사용하여 어린 딸이 트랙 스타 시드니 매클로플린-레브론에게 보내는 팬레터를 생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논란을 일으켰다. 이 광고는 생성형 AI가 창의성과 인간 상호 작용을 어떻게 감소시키는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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