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본격적으로 광고에 활용되고 있다. 그렇다면, AI를 활용한 광고는 성공하고 있을까? 일단 지면이나 소셜 미디어에서의 이미지 광고는 꽤 의미있는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동영상을 활용한 광고는 아직 성공이라고 이야기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특히 애드위크는 인공 지능과 전반적인 기술 역량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를 홍보하는 브랜드는 상황을 읽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리바이스와 토이저러스와 같은 주요 브랜드는 마케팅 노력에서 AI를 적극적으로 실험했고, 구글과 애플과 같은 빅테크 기업은 AI 기술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AI를 판매하려는 시도는 성공이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메시지에서 의도치 않은 편견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유명한 AI 광고에서의 실수는 비난을 받았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