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마케터한테 최근 동향이나 , 셋팅 , 이슈 사항 이런쪽에 대해 문의 자주하는데
최근 권장 사항이라고 알려주네요~ 당연한 기본적인 내용도 있으니 '참고'만 하면 좋을꺼 같습니다
1) 시스템이 우리에게 맞는 타겟과 노출위치를 찾아줄 수 있도록 어드밴티지 기능을 적극 활용하시고, 어드밴티지+쇼핑 캠페인을 통해 판매를 늘리세요. ASC는 수동 전환 캠페인의 로직과는 다른 머신 러닝의 형태로, 웹사이트에 쌓여 있는 전환 수치를 배경으로 학습을 시작하기에 초반에 빠르게 원하는 결과를 끌어 올 수 있습니다.
※ 내용엔 초반에 빠르게 원하는 결과를 이라고 나와있지만 , 지속적으로 사용해도 좋을 셋팅입니다. 모든 업체가 ASC로 성과가 나오진 않았지만 한번쯤은 꼭 시도해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일 예산은 보통 15만원이상
2) 릴스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하면 릴스 노출 위치는 물론 그 밖의 위치에서도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소비자가 숏폼 동영상에 관심을 가짐에 따라 영상소재를 통해 성과개선이 평균 29%정도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고로 해당 노출위치에 맞는 9:16비율의 세로형 소재를 세팅하여 몰입감을 늘려보세요.
-첫 3초 안에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간결하고 관련성 높은 문구를 작성하세요.
-밝은 자연광 아래에서 카메라를 안정된 상태로 유지하며 이미지와 동영상을 촬영하세요.
-소리를 끄고 시청하는 사람들을 위해 캡션을 포함하세요. 대부분의 사람은 소리를 끈 상태에서 휴대폰을 사용합니다.
※ 너무 기본적인 내용이라 이부분은 , '자연광' 이부분이 저도 공감되는 부분이라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자연광으로 촬영했던 이미지나 , 영상이 효율이 상대적으로 좋았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3)한 광고 세트에 소재를 3개 이상으로 세팅해주시어 결과당 비용을 줄여보세요.
-한 광고 세트에 여러가지 형식의 소재 3개 이상 세팅시 머신러닝 진행에 여러가지 형식의 소재 옵션을 주어 성과가 더 좋은 광고 소재를 중심으로 예산 소진 및 노출이 진행되면서 결과당 비용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 제가 저번에 글 적은 셋팅에서 1개 세트안에 5개 광고소재 넣어보시는걸 말씀드린것처럼 1세트 1개 광고소재만 넣고 돌리진 마시고 , 다양한 방법 시도해보면 좋을꺼 같습니다.
4)광고 세트를 줄여주세요.
-광고 세트가 너무 많을 경우 광고 세트끼리 타겟 중복발생으로 게재 기회를 잃을 수 있습니다. 고로 광고 세트는 최대한 줄여주시는고 소재단에 소재를 넣어주시는것들이 결과당 비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예전엔 광고 중복이라는걸 볼 수 있었는데 요즘도 체크 되나요? 세트가 너무 많으면 노출 기회를 잃는다는 얘기는 항상 있었던 말이라 세트를 너무 많이 넣지말고 진행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5개 세트정도까지는 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5)현재 4월 초 SS로 가는 시점에서 전환율이 높아지는 시즌으로 사용하시는 예산대비 매출이 높아지는 시즌입니다. 이럴때 할인 및 임박성 강조 된 소재들을 준비해주시어 전환 캠페인에 사용하시는 예산에 20%~30%정도를 상향하여 운영해주시어 원하시는 매출에 도달해보세요.
※항상 분기가 지날때마다 나오는 얘기라 이 얘기는 패스하겠습니다.
6)어드밴티지+ 크리에이티브 기능을 활용하여 광고를 보시는 분들이 좋아하는 형식 및 밝기 및 이미지 확장 기능 등을 통하여 운영하실 경우 결과당 비용을 약 14%정도 낮추실 수 있습니다.
※ 메타 광고 셋팅할때 이미지 보정을 항상 권장에 놓기 때문에 한번 비교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기본적인 내용도 많아서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참고' 해볼만은 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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