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늘고 있는 AI 광고, 지금까지 어떤 실수를 했을까?

2024.08.11 09:11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331

댓글 2

AI가 본격적으로 광고에 활용되고 있다. 그렇다면, AI를 활용한 광고는 성공하고 있을까? 일단 지면이나 소셜 미디어에서의 이미지 광고는 꽤 의미있는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동영상을 활용한 광고는 아직 성공이라고 이야기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특히 애드위크는 인공 지능과 전반적인 기술 역량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를 홍보하는 브랜드는 상황을 읽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리바이스와 토이저러스와 같은 주요 브랜드는 마케팅 노력에서 AI를 적극적으로 실험했고, 구글과 애플과 같은 빅테크 기업은 AI 기술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AI를 판매하려는 시도는 성공이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메시지에서 의도치 않은 편견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유명한 AI 광고에서의 실수는 비난을 받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