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맥켄 재팬 x 사파리, 고령층과 Z세대 간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세컨드 라이프 캠페인 론칭

2024.04.13 08:27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58

댓글 0

맥켄 재팬은 인기 중고 의류 매장 사파리(SAFARI)와 함께 애장품을 다음 패션 세대에게 의미 있게 물려주기 위해 소셜 커머스 플랫폼인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를 론칭했다.

일본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의류 시장으로, 특히 패스트 패션 산업에 대한 지속 가능성 문제로 인해 빈티지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일본에는 '슈카츠', 죽음을 앞두고 정리하는 전통이 있다. 이렇게 버려지는 물건의 시장 가치는 1조 엔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상당한 비즈니스 기회를 의미한다. 하지만 고령자에게는 소유물을 처분하는 것이 삶의 일부를 버리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어 쉽지 않은 도전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젊은 세대는 빈티지 및 중고품에서 가치를 발견하고 이러한 물건에 담긴 독특함과 스토리를 소중히 여긴다. 이로 인해 타인의 삶과 이야기에서 재미와 영감을 얻는 '휴먼 소비'라는 트렌드가 생겨났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