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한국방송시장,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영향력 확대에 따라 성장세 약화

2024.03.18 08:22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81

댓글 0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영향력이 증가하면서 유료방송시장을 포함한 방송시장의 성장세가 약화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2022년도 방송광고시장은 전년 대비 3.2% 감소한 2조 8,940억 원으로 조사되었고, 협찬매출액은 8,446억 원으로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김홍일, 이하 ‘방통위’)는 「2023년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방통위는 「방송법」 제35조의5에 따라 방송시장의 효율적이고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을 위해 2012년부터 매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국회에 보고한다. 이번 평가는 2022년도 방송시장의 단위시장을 유료방송시장, 방송채널거래시장, 방송프로그램거래시장, 방송광고시장으로 획정하여 단위시장별 경쟁상황을 평가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