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년에 살아남지 못할 마케팅 트렌드 5가지

2024.03.15 08:42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209

댓글 0

영원히 지속되는 마케팅 트렌드는 거의 없다. 마케팅은 항상 진화하고 있으므로 마케팅 플레이북도 진화해야 한다. 전략이 몇 년 전과 동일해 보인다면 이제 변화할 때이다. 허브스팟은 활력을 잃고 있는 5가지 마케팅 트렌드와 마케터가 대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공유했다.

1. 계정 기반 마케팅(Account-based marketing)

허브스팟의 연간 마케팅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에는 마케팅 담당자의 13%만이 계정 기반 마케팅(ABM)을 활용했다 .

하이브 스트레티지(HIVE Strategy) CEO이자 창립자인 더스틴 브래킷(Dustin Brackett)은 "다른 조직을 타기팅하여 판매하려는 조직에게 ABM이 가진 힘을 강력하게 믿지만, 마케팅 트렌드 목록의 최상위에 있지 않은 이유를 알 수 있다. ABM은 고부가가치 고객을 보유한 조직에게만 가치가 있다. B2C 조직이나 고객 생애 가치가 낮은 조직은 ABM에 시간, 리소스, 비용을 많이 투자해야 하므로 ABM에 투자하여 얻을 수 있는 ROI는 많지 않다."라고 말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