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Z세대 스포츠 팬 33%, 경기 보며 실시간으로 소셜미디어 통해 타 팬과 의견 및 정보 교류한다

2024.01.30 08:21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121

댓글 0

스포츠 산업은 ICT 접목 확대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또한 스포츠 콘텐츠를 즐기는 팬들이 기대하는 고객 경험 수준이 높아지고, 그들이 즐기는 경험도 다양화되고 있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대표이사 홍종성)이 스포츠산업에 적용된 디지털 전환이 변화시킨 고객 경험과 스포츠 팬덤 인사이트를 분석한 ‘스포츠 팬 인사이트: 연결과 개인화로 몰입형 스포츠 시대 개막’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에 포함된 설문조사는 2023년 6월 프로스포츠 시장 규모가 가장 큰 미국의 14세 이상 스포츠 팬 3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리포트에 따르면, 스포츠 팬 대다수는 자신의 팬덤에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았으며, 스포츠 시장에서 팬덤의 영향력은 여전히 견고한 걸로 확인됐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