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데이터에이아이)가 AI Chat봇 ‘ChatGPT’ 출시 1주년을 맞아 생성형 AI 앱 현황을 발표했다.
작년 11월 30일 출시 이후 1주년을 맞이하는 ChatGPT는 웹 출시 6개월 후 iOS로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고, 그로부터 2개월 후 구글 플레이까지 출시하며 PC와 모바일 환경을 모두 지원하게 되었다. 출시 1주년이 되는 시점에서 ChatGPT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월간 구독료의 인앱 상품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2,860만 달러(한화 약 372억 원)의 소비자 지출을 창출했다.
전 세계적으로 활약 중인 ChatGPT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