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포그래픽] 광고 지원 스트리밍 서비스, 올해 구독 비디오 시청자 3배 증가

2023.06.05 08:23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394

댓글 0

경기 불황의 여파는 콘텐츠 소비에도 영향을 지속적으로 미치고 있다. 코드 커팅이 증가하는 것에 반해, 광고 지원 스트리밍 서비스는 지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마케터는 광고 지원 주문형 비디오(AVOD) 서비스는 올해 미국에서 구독형 OTT 비디오보다 3배 이상 많은 시청자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했다. 무료 프리미엄 플랫폼의 430만 명을 포함하면, AVOD 시청자 수는 1,330만 명이 증가해서 총 1억 5,710만 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구독형 OTT 서비스 시청자는 430만 명이 증가하여 2억 2,220만 명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AVOD 서비스의 성장은 자연스럽게 CTV 성장으로 이어진다. 디지털 비디오를 시청하는 곳이 대부분 CTV이기 때문이다. 이마케터는 올해 CTV 광고 지출이 250억 9,000만 달러로 예상한다. 특히 넷플릭스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새로운 광고 요금제와 새로 리브랜딩한 Max와 같은 새로운 광고 포맷 등이 이러한 성장을 뒷받침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