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챗GPT 플러그인은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다

2023.05.29 09:49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313

댓글 0

지난 3월 말 오픈AI가 ‘챗GPT 플러그인’을 공개했다. 플러그인은 말 그대로 다른 앱, 서비스가 챗GPT의 기능을 쓸 수 있도록 연결을 돕는 방법이다. 

우선 여행 서비스인 익스피디아, 카약부터 음식점 예약을 돕는 오픈테이블 등 잘 알려진 서비스들이 챗GPT와 손을 잡았고, 11가지 플러그인이 등장했다. 5월말 현재 150개 넘는 플러그인이 등장했다. 

지난 24일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오픈AI와 동일한 플러그인 표준을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즉, 플러그인은 챗GPT, 빙 챗,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에서 작동할 수 있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AI 파트너십의 미래로 플러그인에 집중하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