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박재항의 反轉 커뮤니케이션] 좋은 노래도 두세 번

2023.03.20 08:07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326

댓글 0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광고 관련 수업을 듣는 대학생들과 학기 시작하는 시간에 그들이 어린 시절에 봤던 광고 중 기억에 남는 광고, 자신 인생에 영향 준 광고 등을 뽑고 그 이유를 얘기하는 시간을 가진다. 일본인 유학생들이 셋 있는 수업에서 두 명의 학생이 같은 광고를 선정했다. 3월 11일이 끼어 있는 주간이라 그렇기도 했겠지만, 2011년 3월 11일의 ‘동일본 대지진’ 직후에 방영한 광고였다. 처음 한 학생이 첨부한 광고 영상만 봤을 때는 엉뚱한 동영상을 잘못 올린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사망자만 2만 명 이상이 나고, 마을이 통째로 사라지고, 원자력 발전소에서 방사능이 다량 유출되는 상황에서 긴급 뉴스로만 방송 시간이 메워지는데, 그런 긴박하고 암울한 상황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영상이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꿀튜브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