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월 6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성장세 꺾인 네이버 커머스광고... 돌파구 찾기 안간힘 외

2023.03.06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16

조회수 1,176

댓글 6



1. 성장세 꺾인 네이버 '커머스광고'... 돌파구 찾기 안간힘

네이버는 최근 '디지털/가전'의 네이버쇼핑 검색광고 범위를 기존 '제품 카탈로그형'에서 '쇼핑몰 상품형'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디지털/가전' 카테고리는 상품형 광고에서 취급하지 않았다. 네이버가 이런 결정을 내린 건 주춤한 '커머스광고' 사업의 돌파구를 찾기 위함으로 분석된다.

 


 

2. AI 콜센터 확산 급물살

AI가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그에 맞는 답을 해주는 AI 콜센터가 한걸음 가까워졌다. 오픈AI는 음성-텍스트 변환 모델인 '위스퍼'(Whisper) API를 공개했다. 이에 따라 AI 콜센터도 확산될 전망이다. 이미 쇼피파이와 같은 쇼핑몰에는 챗GPT를 도입해 사용자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도입했다.

 


 

3. 아이보스, 카피라이팅 특강 개최

아이보스가 오는 3월 16일, 매출을 끌어올리는 '카피라이팅 특강'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삼성전자, 신세계, SBS 등 주요 기업과 함께 협업한 제일기획 출신의 14년 차 카피라이터가 매출로 이어지는 카피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전했다.

 


 

4. CJ, 로켓배송 대신 도착보장하나

쿠팡과 CJ제일제당의 납품가 갈등으로 로켓배송을 통한 햇반, 비비고 등 제품 구매가 어려워진 가운데 네이버가 도착보장을 내세워 틈새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끈다. 네이버의 도착보장이 아직 유통시장에서 성과가 미미한 상황에서, CJ가 쿠팡 대신 네이버를 손잡은 배경에 관심이 모인다.

 


 

5. 플레이디, 구글 최상위 파트너 '프리미어 파트너' 선정

플레이디가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는 국가별 상위 3% 기업에만 부여하는 파트너 프로그램 최상위 등급의 자격이다. 구글은 전 세계 디지털 마케팅 파트너 중 고객 성장, 고객유지, 연간 광고비, 상품 다각화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자격을 수여한다.

 


 

6. 카카오, '카톡 선물' 예약 기능 도입

카카오의 기업·단체용 대량 선물하기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 for Biz'가 기념일 예약 선물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최근 복리후생으로 임직원 생일, 입사, 결혼기념일에 선물을 보내거나 각 거래처 창립기념일 등에 선물을 보내는 기업들이 늘어난 데 따라 관련 기능을 업데이트한 것이다.

 


 

7. 네이버웹툰 '베스트도전' 작품도 유료판매 예정

네이버웹툰이 아마추어 플랫폼인 베스트도전·도전만화에 연재되는 작품에 유료판매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은 최근 아마추어 창작자를 위한 전용 시스템인 '웹툰 크리에이터스' 서비스를 도입하고 향후 크리에이터스 기능을 확대하면서 수익 창출 지원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프린세스김님 외 1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