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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마케터 전략은 로열티... 마케터의 30%, 광고 마케팅 예산 증액

2023.02.12 09:20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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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초의 경제와 관련된 가장 큰 문제는 불확실성이다.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미국과 중국의 갈등, 코로나19의 불확실성, 인플레이션 등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해소되지 않고 있다. 게다가 미국 테크 기업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해고 역시 경제 전망을 어둡게 한다.

그러나 가장 암울한 경제 전망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미국에서 대규모 기술 해고에도 불구하고 실업률이 50년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하는 등 고용 시장이 회복력을 유지하고 있고 인플레이션은 계속 완화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가 계속된다면, 경제 상황은 긍정적인 모습을 보일 것은 분명하다.

애드버타이저 퍼셉션즈(Advertiser Perceptions)에 따르면, 마케터의 약 3분의 1이 2022년보다 광고 마케팅 예산을 증액할 계획이다. 응답자의 54%는 예산이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애드버타이저 퍼셉션즈는 보고서를 위해 미디어 전략 결정에 직접적으로 관여한 300명 이상의 마케터와 광고회사 임원들을 인터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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