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2월 20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트위터에 인스타 계정 못 올린다... 타 SNS 홍보 금지 외

2022.12.20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14

조회수 1,101

댓글 8



1. 트위터에 인스타 계정 못 올린다... 타 SNS 홍보 금지

트위터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스토돈, 트루스 소셜, 트리벨, 노스트르, 포스트 등을 금지 플랫폼으로 언급하며, 더 이상 특정 SNS 플랫폼의 무료 홍보를 허용하지 않겠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하세요' 등 트위터에서 외부 SNS로 연결되는 링크는 정책 위반 사유가 된다.

 


 

2. '판도라TV' 18년 만에 서비스 접는다

국내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인 '판도라TV'가 내년 1월 말 서비스를 종료한다. 2004년 출시 후 18년 만이다. 판도라TV는 공지에서 수년간 지속된 수익성 악화로 더 이상 운영이 어렵게 됐다고 이유를 밝혔다. 판도라TV는 2008년 유튜브 진출 전까지 UV 국내 1위를 지키던 영상 플랫폼이다.

 


 

3. Z세대의 주의 집중 시간은 1초

Z세대는 불과 1.3초 만에 광고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잃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다른 어떤 연령대보다 짧은 시간이다. Z세대는 그들의 관심사가 어디에 있는지 즉시 결정한 다음, 흥미롭지 않은 콘텐츠를 건너뛰거나 스크롤한다. TV 광고를 끝까지 보기를 기대하는 기성세대와 대조된다.

 


 

4. 애플 이어 삼성폰도 맞춤형 광고 차단 기능 적용

애플 아이폰에 이어 삼성전자도 갤럭시폰에도 사용자가 타깃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가 '원 UI 5' 최신 업데이트에서 갤럭시 기기의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플랫폼마다 노출되는 맞춤 광고와 상품 추천 등 원치 않는 광고를 차단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5. 네이버쇼핑 3D 뷰어 적용

3D 렌더링 업체 퍼펙트스톰이 네이버쇼핑에 3D 카탈로그 서비스를 적용했다. 네이버쇼핑 브랜드 스토어서 판매하는 호카, 언더아머 운동화 상품을 360도 회전해 볼 수 있는 3D 뷰어 서비스다.

 


 

6. 네이버지도 8시간 오류... 크리스마스 검색에 SPC만 노출

네이버 지도에서 크리스마스 관련 단어를 검색하면 SPC그룹 계열 브랜드만 나타나는 노출 오류가 발생했다가 복구됐다. 지난 16일 오전 10시부터 8시간가량 네이버 지도에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등을 입력하면 SPC 브랜드인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 매장만 표기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7. 코로나 회복세에 상반기 콘텐츠 매출 67조 원 육박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산업 동향 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 상반기 국내 콘텐츠 산업 매출액은 전년 대비 7% 증가한 약 66조 9천억 원이며, 영화, 음악, 만화 등 11개 분야 모두 상승세를 보였다. 영화(58.1%)가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고 이어 음악(31.7%), 만화(23.2%) 순이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타크님 외 1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