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숏폼이 이끄는 VCC 마케팅... 한국 딜로이트 그룹, VCC 마케팅 2022 리포트 발표

2022.12.11 09:06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607

댓글 1


한국 딜로이트 그룹(대표 홍종성)은 브랜드와 소비자가 ‘함께’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개념에서 출발한 Value Co-Creation(가치 공동창출, 이하 VCC) 마케팅에 주목, 그 트렌드와 전략을 담아낸 <VCC 마케팅 2022>를 발표했다. 

VCC는 마케팅 분야에서 최근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개념이다. 기존의 마케팅이 TV, 옥외광고 등 매체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를 구입했을 때 생기는 혜택을 일방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에 주력했다면, VCC는 제품을 자신이 처한 상황(맥락)안에서 사용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스스로 발견하고 이를 지인에게 소개하거나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하는 등 적극적으로 확장시키며 브랜드는 이 가치를 다시 제품이나 마케팅에 반영해 다시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