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리터

컨텐츠 성과 지표 및 측정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021.01.08 15:41

암것도몰라유

조회수 1,494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 남겨봅니다.
제가 이전 회사에서는 컨텐츠 제작 및 라이브, 광고집행, 성과 측정까지 한 번에 했었는데
지금은 컨텐츠 제작만 전담하는 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 등 여러 플랫폼에 게재될 영상 및 이미지 광고를 제작 중인데,
분기별 팀의 목표를 설정하고 측정 지표,성과 등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전에는 국내 광고 위주로만 진행해서 페이스북 인사이트에서 클릭당 비용이나, 구매전환, 동영상 조회율 등을
주로 확인했었는데 현재 회사에서는 주로 해외 오픈마켓등에서 판매를 하고 있고 광고집행 및 분석도 타 부서에서 전담하고 있습니다. 광고진행 상황이나, 성과 지표도 저희팀에서 확인할 권한이 주어져있지 않구요.
저희 팀원들의 영상 제작건 당 성과를 보려면 분기별로 제작하는 영상의 비율이나 투입되는 광고비도 일정해야하는데, 마케팅 부서에서 어떤 영상은 광고집행용, 어떤 영상은 단순 업로드용 정도로 분류해서요.

이런 경우에는 컨텐츠팀의 KPI나 개개인별 성과 측정 지표를 어떻게 설정해야할까요..
단순히 좋아요/공유/댓글 수보다는 더 객관적으로 수치화된 정보를 원하시는데,
마케팅 부서에 그때마다 제작 영상에 대한 성과 수치를 엑셀로 받아보는 수 밖에 없는 걸까요? ㅠㅠ 

혹시 이런 상황에 계시거나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아신다면 작은 의견이라도 부탁드리겠습니다 ㅜㅜ 

감사합니다. 


컨텐츠제작컨텐츠광고컨텐츠페이스북광고인스타광고유튜브제작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20리터 중 80%인 16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암것도몰라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