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A를 이용중인 마케터입니다.
저희가 GA에서 데이터를 확인하는데 광고 플랫폼과 차이가 많이 발생해서 문의드립니다.
예를들어, 네이버 광고에서 확인되는 클릭수는 150건인데
GA에서 확인되는 네이버의 사용자, 세션 수는 2배~3배 가량 차이가 납니다.
광고 플랫폼과 구글애널리틱스의 기준이 달라 오차가 발생한다는 것은 알고 있으나
광고에서 찍히는 유입 수 대비 사용자수나 세션수가 너무 차이가 나서 무엇이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구글 광고 클릭수와 GA의 구글 사용자, 세션 수는 1~5%정도 차이로 유사하게 나타납니다.)
네이버만 수치가 발생해서 답답해죽겠네요 ㅠㅠ
심지어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은 현재 OFF된 상태인데 GA에서 수치가 발생하고 있어요 ㅠㅠ
혹시 어떤 부분을 점검하면 될지 고수님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