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유튜브에서 어떤 분 강의를 보다가, 배너광고를 따로 집행해주는 업체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모비온이라는 업체를 살펴보면서 염두에 두고 있는데, G마켓과 옥션이 해당 업체에서 광고를 운영하고 있다는 홍보 문구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ESM광고시스템 보면은 외부매체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부분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다음 2가지의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 남깁니다.
1. ESM광고시스템의 '외부매체 노출'을 통해서 노출되는 광고와 배너광고를 집행하는 업체를 통해 노출되는 광고는 똑같은 건가요? 아예 똑같은 영역에 노출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일단 들은 바로는 ESM광고시스템의 외부매체 노출은 클릭만 엄청 많고 효과가 없다는 글을 많이 봤습니다. 실제로 저 또한 돈만 날리다시피 했고요. 배너광고를 찾아본 계기가 제가 판매중인 상품이 배너광고과 꽤 효과적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봐서 그런건데, 배너광고도 비슷한 상황인지 궁금하네요.)
2. ESM광고시스템의 '외부매체 노출'과 배너광고를 집행하는 업체를 통해서 노출되는 광고의 효과 및 CPC는 차이가 있나요? (현재 알아본 업체는 CPC로 진행하는 업체입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andykic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