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유튜브 영상 광고 운영하고 있는데요,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전문가 선배님들 도와주세요ㅜ
1. 구글애즈 최적화 기준은 캠페인 단위가 맞나요?
1-1. 머신러닝단계인지, 최적화 완료 단계인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최적화 점수로 확인하면 될까요?
1-2. 최적화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클릭율, 노출, 클릭수가 많은 소재가 다른 소재보다 예산이 적게 소진 되었습니다.
2. 소재테스트를 진행하고 싶다면 하나의 광고 그룹 안에 여러 개의 광고를 세팅하면 되나요?
하나의 캠페인 안에 여러 개의 광고 그룹 (1그룹당 소재 1개씩 세팅 / 타겟 동일)으로 세팅하면 되나요?
2가지 방법 중 어떻게 세팅하면 될까요?
3. 운영 중간에 노출 지면 확대하였습니다. (쇼츠 단독 운영 → 인피드, 인스트림, 쇼츠 광고)
확대 하였음에도, 쇼츠 이외에 다른 지면에 노출이 되지 않는데 이것은 오류인가요?
아니면 쇼츠가 좀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이 되어 해당 지면 위주로 노출되는 건가요?
혼자 하려다 보니 우여곡절이 많습니다ㅜ
도와주세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