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GTM 이용하여 GA4 캠페인 추적하기

2023.12.28 15:34

나나다

조회수 185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61.1%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터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GTM, GA4 관련 글들을 보던 도중 

GTM을 통하여 검색광고 캠페인을 추적하는 글을 보았는데요. 

(캠페인 태깅 없이 네이버 키워드 광고같은 캠페인 추적하기.) 


UTM 파라미터를 직접 URL에 삽입하지 않고 

campaign_content, campaign_term, campaign_medium, campaign_name, campaign_source와 같은 구성 매개변수를 리퍼러 호스트이름이나 네이버 제공 매개변수 등으로 사용자 지정 변수를 만들어 값을 넣어주는 것은 과연 유용할까요?


현재까지는 네이버 파워링크의 경우, 직접 키워드 랜딩 URL에 UTM 파라미터를 삽입하여 

GA4에서는 수동 검색어나 캠페인 등으로 확인하였는데 어떤 것이 더 효율적이고 유용한지 궁금하여 여쭤봅니다. 


답변 언제나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TMGA4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