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로벌 성형외과 마케팅을 하고 있는 마케터입니다.
현재 상황으로 보자면, 병원에서 글로벌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매체는 아시다시피 메타, 구글 두개만 진행중이구요.
메타에서는 메시지형 광고가 99% / 트래픽 1%
구글에서는 SA 73% / DA 27% 비중으로 진행중입니다.
입사한지 얼마 안되어 큰 과제를 하나 받게 되어 선배님들에게 문의 드립니다.
1. GA4를 활용하여 트래킹 확인중에 있는상황인데요.
매체단에서 확인 시 노출, 클릭정도 확인이 가능하고 GA4를 활용해도 결국은 온라인데이터만 확인이 가능한대요.
과제는 국가별 / 매체별 고객 유입 흐름표를 그려봐라 입니다...
(온라인 광고 클릭 -> 상담 -> 내원예약 -> 내원 -> 수술예약 -> 수술)
사실상 절때 불가하다고 생각은 드는데, 병원 입장에서는 내원단가 및 수술단가까지를 알고 싶어 하는 상황이구요.
온라인 마케팅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전체적인 범위 내에서 과제를 내주시긴 한건대...
혹시 위와 같을 경우 내원단가나 수술단가를 어림짐작으로라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