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와이입니다!
제품을 판매할 때 광고비는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오늘은 광고비 1만원으로 180만원의 효과를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만약 광고비를 100만원 사용해서, 100명의 새로운 고객을 얻었다면
고객 1명을 얻기 위해 든 비용은 100만원 / 100명 = 1만원 이되는데요
이를 마케팅용어로는 고객획득비용(CAC)라고 합니다
하지만!
광고비를 생각할때는 단순히 고객획득비용(CAC)을 1회성으로 계산해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를 통해 자사의 단골이 된 고객이
한달에 평균 5만원어치의 물건을 구매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한달 기준으로 볼때 저희는1만원을 투자해서 5만원의 매출을 발생시키게 되었는데요
이 고객이 평균 3년정도 자사 쇼핑몰을 이용한다고 했을때
이 고객의 생애 가치는 5만원 x 12개월 x 3년 = 180만원이 됩니다.
즉 고객 한 사람의 가치가 180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매출로 돌아오게 되는것이죠
이처럼 고객획득비용과 고객생애가치를 비교해 본다면,
저희 쇼핑몰은 새로운 고객을 얻는데 들어가는 비용보다
기존 고객이 제공하는 가치가 훨 씬 크기때문에 사업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지게됩니다.
따라서 광고를 집행하실때에는
근시안적으로 눈앞에 보이는 당장의 매출만 보는것이아니라,
거시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관점으로 바라보시고 전략을 짜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건승하세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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