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까칠한 마라탕 사장님

2023.06.21 22:42

신용성

조회수 940

댓글 6

마라탕 먹으러 왔어요.

여느 곳에서 먹던 것처럼

맵기 단계를 1.5 단계로 해달라고 했어요.


사장님이 딱 잘라서 말씀하시네요.

안된다고.


그쵸. 당연히 안 될 수 있죠.

가게마다 고유의 그런 게 있을 테니.


존중하기는 하는데 그래도 서운하더군요.

다른 데서는 다 되는데 여기서는 안 된다고 하니.

그것도 엄청 무뚝뚝하고 불친절하게.


다른 곳에서도 안 되었다고 하면

아마도 좀 무뚝뚝했어도 다시는 여기 안 와야지하는 생각까진 들지 않았을 것 같아요.


혹은 안 된다는 말을 조금만 더 친절하게 설명해주었어도 마찬가지.


원래 안 되는 게 정상이고 되는 게 비정상이라 해도

경쟁사에서 되는 거면

고객의 기대치는 거기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그 점을 고려해서 고객을 응대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즉 경쟁사 서비스도 항상 모니터링해서 고객 응대도 그에 맞춰야 한다는 뜻이 되겠네요.


목록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