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전 제조사에서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제조사 보다는 OEM에 가깝죠.
같은 가전마케팅을 기준으로 봤을 때, 제조사와 총판 중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그냥 봤을 때 이런 장단점이 있을거 같은데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 제조사
장점 : 방향성 설정 가능, 자부심(브랜딩이 잘 되어 있을 때)
단점 : CS처리
- 총판
장점 : 한 아이템에 크게 고민 필요 없음
단점 : 제조사 정책에 이리저리 끌려다님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