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스님들이 올려 주시는 글들을 눈팅만 하다 드디어 첫 글을 적어봅니다!
저는 지금 커머스 회사에서 CRM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회사일 중 반복작업이 상당하네요,,,
뭐,, 빡쳐서 몇개 끄적대봤는데,,
1) CRM 엑셀질 : 고객 데이터에서 특정 제품 구매한 사람만 바르고 필요한 데이터 뽑는데, 일주일에만 몇 시간씩 하는데, 주변 다른 분들도 다 그렇더라구요..
2) 쿠폰 CRM 노가다 : 쿠폰/포인트 발급하고 만료되기 전에 CRM 보내는데, 이 때도 추추할 때 모수를 매번 바르는데, 쿠폰 종류가 늘면 늘수록 고통스럽네요,,
3) 상세페이지 노가다 : 저희는 이벤트 진행할 때 모든 상세페이지에 넣어놓는데, 이벤트 당일 자정 "땡!"하면 일괄적으로 바꿔야하고, SEO 최적화하려고 제품당 기본 랜딩페이지를 5~10개씩 세팅해놓는데, 일일이 변경해야 하더라구요.
적다보니 너무 투덜톤이네요,,(뻘쭘)
사내 개발팀에 요청하니, 개발우선순위에서 계속 밀리네요,,
다른 마케터분들은 어떤 반복작업들 하시나요? 궁금하네요 ㅎㅎ;;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