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포화된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 및 서비스를 누구나 만드는 방법

2021.11.20 11:44

탁구공

조회수 1,508

댓글 17

포화된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 및 서비스를 누구나 만드는 방법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돋보이고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달려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포화된 시장에서 경쟁력있는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을까요?


기존 제품이나 서비스에 불편을 느끼는 고객들을 분석해서 타깃을 좁히고 전문화하면 됩니다.


필자가 현재 개발 중인 상품은 라이브 커머스 관련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기존 시장은 얼굴 되고 말빨 되는 젊은층이 쇼핑 호스트로 활약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돋보이고 차별화되는 프로그램을 내놓을 수 있을까요?


일단 타깃 고객을 40대~ 60대 1인 기업, 소상공인, 중소기업 CEO로 정하고, 기존 쇼핑 호스트로 활약하는데 불편한 점을 분석합니다.


타깃 고객들이 쇼핑 호스트로 활약할 수 있다는 메시지에 반대, 의심, 회의를 갖는 이유를 분석하면 특별하고 전문성있는프로그램이 나오게 됩니다.


예를 들면, 40대~ 60대 사장님들 중에는 카메라에 자신의 얼굴이 나오는 걸 불편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메라 울렁증은 기본이고 생방송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카메라에 얼굴이 나오지 않아도 되고, 실제 생방송을 하지 않아도 녹화 영상을 라이브로 틀어주는 기술을 활용한독특한 교육 프로그램을 내놓을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로 텍스트와 이미지, 목소리만 나오는 VSL을 만들고, 소셜미디어에 녹화영상을 라이브 방송으로 틀어주는 식입니다.


이렇게 되면 카메라에 얼굴이 나올 필요도 없고, 녹화 영상으로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기 때문에 40대~60대 사장님들에게 어필하는 특별하고 전문성있는 새로운 라이브 커머스 교육 프로그램이 탄생하게 됩니다.


이제 당신의 차례입니다. 타깃 고객의 범위를 좁히고, 기존 시장에 나온 제품이나 서비스에 기존 고객들이 느끼는 불편을분석해서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해 보세요.


분명히 좋은 반응을 일으키는 혁신적인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