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마트하다!는 건 어떤 걸까요?😮

2021.09.14 19:48

마드라스체크

조회수 2,060

댓글 6

안녕하세요, 플로우입니다!


스마트워킹, 스마트오피스, 스마트 툴 등등 요즘 일하는 공간에서 "스마트"라는 단어가 부쩍 많이 눈에 띄는 것같은데요, 그만큼 "스마트"하다는게, "스마트" 해진다는 게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 또,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기술을 어떻게 우리의 일과 접목시켜 업무 생산성을 올리고 보다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겠죠?​


​한편으론 "스마트하다"는 것이 업무 프로세스든 오피스 환경이든 툴이 되었든 간에 일종의 새로운 돌파구로서, 기존 사업과 조직에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이란 기대를 갖게해 스마트워킹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으로 은행권의 스마트워킹제도 도입이 그렇습니다.


스마트워킹센터를 운영 중인 신한은행...


인터넷 은행 출범 이전부터 기존 은행권들이 일종의 거점 근무지인 스마트워킹센터를 통해 자유로운 출퇴근과 유연근무제를 시행함으로써 창구 직원과 점포를 줄여가며 인터넷 은행에 대비했습니다.


​은행처럼 고객 대면 업무가 많은 호텔, 리조트 등 숙박업에서도 다양한 시도들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한 리조트 기업의 경우 스마트워킹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페이퍼리스 문화"를 도입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덕분에 피처폰 쓸 때보다 더 스마트해졌느냐...


​투숙객의 정보를 종이가 아닌 태블릿 PC에 저장함으로써 불필요한 리소스(인력, 시간, 비용)는 줄고, 보다 쉬운 정보 활용과 공유가 가능해지겠죠? 그렇지만 스마트환경만 조성됐다고 해서 실제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업무 생산성이 올라가는 건 아닙니다.



스마트하게 업무 도구 활용하기 (이미지출처 : 플로우)


그렇기 때문에 결국 “스마트함”의 핵심은 업무 도구를 활용해서 조직을 스마트하게,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바꿔나갈 수 있는 조직 Key man 들의 자세와 실행력이 조직을 스마트하게 발전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스마트함"은 어떤 것인가요 ?





플로우는 '플로우'라는 스마트워킹 툴, 즉 협업툴이 회사와 조직에서 어떻게 하면 잘 활용될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합니다. 결국 플로우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사용해 일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개선 요구사항이 플로우팀에게는 고민해결의 실마리입니다. 🥰



원문 링크 : https://post.flow.team/insight/6814


스마트워킹 스마트툴 스마트워킹센터 신한은행 페이퍼리스 마인드셋 업무관리 오피스환경 스마트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