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라방 예상매출 계산기?를 공개합니다

2021.09.07 08:03

루하

조회수 3,003

댓글 16

'네이버 라방 예상매출 계산기?'

방송상담을 할때는 항상 예상매출을 브랜드사에 말씀드리곤 합니다. 왜냐구요? 여기 오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보다 높은 매출을 생각하고 오시기 때문이에요

"제작비 50만원? 그러면 매출 300은 나야지"

사실 틀린 말씀은 아니죠
✔ 매출 300만원
- 제작비 50만원
- 기타비용 30만원 (쇼호스트 + 마케팅등등)
- 원가 150만원
- 네이버 수수료 15만원
= 마진 50-60내외

이런 분들을 위해서 나름의 라방 예상매출 수식을 만들어 두고 사용하고 있어요. 한 브랜드당 3번 정도 방송을 한다고 치면, 생각보다 정확한 수식입니다. 혹시 라방 생각하시는 분들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라방예상매출 = 소식알림수 * 소식알림비중율 * 객단가 * 1인당구매가능건수 * 제품구매주기 * (몇가지요소^^;;)

잘 팔리는 제품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몰이 잘 되는거지, 라이브 방송을 한다고 해서 갑자기 매출이 나는 경우는 적어도 저는 보지 못했습니다. 다만, 기획라이브를 진행하게 되면 매출이 급등하곤 하죠. 그리고 결국 대부분의 업체들의 목표도 기획라이브이지 않을까요?

라이브를 운영하는 비용, 그리고 전체적인 예산, 단기적인 목표, 장기적인 목표까지 생각해서 라이브를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생각보다 높은 비용과 많은 투자를 필요로 하는 유통이라고 생각해요

그럼 전 오늘도 방송준비하러 후다닥! (신규업체가 2군데라 혼자서 스트레스 받은 1인!)
네이버쇼핑 쇼핑라이브 네이버쇼핑라이브 쇼호스트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aeter님 외 1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