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 광고마케팅 어워드 수상작 소개

2021.08.31 10:41

파란별하늘

조회수 3,332

댓글 8

2021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즈는

한국 디지털 광고협회가 주관하는 첫 시상식이라고 합니다.

 

디지털 광고 업계 경쟁력 강화와 긍정적 인식 확산

을 위해 기획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중 수상작 몇 가지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세요.

http://kodaa.or.kr/46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수상작 명단]



위 표는 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기업의 명단인데요.

여러 부문에서 수상을 한 기업도 꽤 있습니다.

 

차이 커뮤니케이션, 메가존(펜타클), 메조미디어, HS애드 등

여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다음부터는 이 세 곳의 수상작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차이 커뮤니케이션

* Grand prix : 이마트 <이마트 YouTube 채널 '이마트 LIVE'>

https://youtu.be/cfFhkwoKH78

차이커뮤니케이션의 이마트 YouTube 채널 '이마트 LIVE' 캠페인은 이마트의 브랜드 가치, 식문화에 대한 남다른 고민과 신념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채널 관리와 소비자 중심의 콘텐츠 제작을 통해 급변하는 핵심 타겟과 디지털 생태에 재빠르게 대처하였다.

 

 

* 소셜미디어(SNS) : CJ제일제당 <CJ 제일제당 유튜브 '제1의 맛'>

https://youtu.be/u290J_rAUiU

차이커뮤니케이션의 CJ 제일제당 유튜브 '제1의 맛'은 브랜드가 이야기하는 스토리를 연결하여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끄는 기반이자 브랜드의 차별화된 매력과 일관된 정체성을 드러내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시리즈 콘텐츠 기획을 하였다.

 

 

2.    메가존(펜타클)

* 프로모션 : 뤼이드 <산타토익 입금프로모션>

https://youtu.be/sKi4OQbAiDw

메가존의 "산타토익 입금 프로모션"은 경쟁사들의 브랜드 치열한 인지도 사이에서 브랜드 인식상 서열 정리가 되어 있지 않은 틈새를 발견하고 이에 따른 시장점유율이 아닌 브랜드 프로퍼지션을 통한 '인식의 점유율'을 올리기 위한 의도로 기획하여 무료앱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 디지털크리에이티브 : LG유플러스 <당신의 일상을 바꿀 시크릿 카드>



메가존(펜타클)의 "당신의 일상을 바꿀 시크릿 카드" 캠페인은 단순한 방식의 디지털 광고가 아닌 고객들에게 새로운 흥미를 제공할 수 있는 컨텐츠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타로 카드 컨셉을 활용하여 인터랙티브 방식으로 고객의 행동에 맞춰 진행되도록 페이지를 구성하고 DB 확보 후 광고주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용과 연계할 수 있게 되었다.

 

 

3.    메조미디어

* 퍼포먼스(데이터) : 포렌코즈 <포렌코즈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

https://youtu.be/bF7H3kQMM6w



메조미디어의 "포렌코즈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은 미디어별 기능 및 특성에 따라 ROAS 효율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구상, 자사몰에 유입되는 유저들의 각 구매 여정 단계(인지/구매/고려/액션)의 세그먼트별 타겟팅 차별화, 소재 차별화를 통해 효율을 극대화 하였다.

 

 

* 데이터마케팅기술 : Data Max



메조미디어의 "Data Max"는 캠페인 목적 또는 KPI에 맞게 전략적으로 타겟 세그먼트를 구성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제공함으로써 맞춤 타겟의 확장성을 중심으로 기획되었다. 데이터 전략, 페르소냐 전략, 시각화 대시보드 전략 등으로 데이터를 통한 오디언스의 관심/의도를 파악할 수 있고 구매 기반의 행동 데이터를 파악하여 다양한 타겟을 제공하여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굴 할 수 있게 되었다.

 

 

4.     HS애드

* 디지털영상 : LG유플러스 <우리의 오프, 문어지지마!>

https://youtu.be/_YwXAbkXXyY



HS애드의 "우리의 오프, 문어지지마" 캠페인은 갓 취업을 하고 자취를 시작하여 쉽지 않은 직장생활을 살고 있는 사회 초년생들을 공감하고 지지하고 응원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고자 하였고, 이를 위해서 캐릭터 '무너'를 선택하여 응원의 목소리를 담았다. 고객반응으로 자발적이고 긍정적인 고객 반응이 이어졌고, 캠페인 이후에도 전 연령대에서 큰 관심과 호감을 얻었다.

 

 

* 글로벌캠페인 : LG전자 <#CareForWhatYouWear>

https://youtu.be/ft1_E33UUQI




HS애드의 "CareForWhatYouWear" 캠페인은 개인의 건강 뿐만 아니라 지구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사회적 책임감 있는 브랜딩을 통하여 조금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는 메시지를 통하여 LG 전자가 가지고 있는 사회적 책임감을 소비자에게 전달하였다. Sustainable Fashion에 대한 중요성과 의류 폐기물의 경각심을 이슈화 함으로써 패션산업과 소비자들에게 반향을 일으키게 되었다.

 

 

 

아래 링크에서 각 부문 수상작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글의 출처임을 알려드립니다.

https://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6815

https://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6818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