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진짜 리더가 되는길 [역대급으로 좋았던 글]

2021.07.01 19:26

Jazzy

조회수 2,655

댓글 14

페이스북에서 발견한 글인데 너무 좋아서 출처를 밝히고 가져왔습니다 저에게 큰 울림을 주었던 글입니다 



리더가 되는 일


가끔 강의장에서 만난 리더들은 리더십을 특정 역량과 기술을 배우면 가능한 것으로 이해한다. 전문성은 말할 것도 없고 소통하는 법, 피드백을 제공하는 법, 동기를 부여하는 법, 평가하고 보상하는 법, 비전을 제시하는 법 등을 배우고자 한다. 실제 그런 법이 있는 양 호도하는 사람들도 있고, 당연 호기심이 있으니 이런 태도를 나무랄 수는 없다. 하지만 그런 법은 실제 없다. 그렇게치면 일찌기 리더십은 시험공부하고 자격증을 따는 방식으로 얼마든지 가능했을테니 말이다. (종종 이런 게 있다고 호도하며 자격증을 주는 사람들도 있으니 황당한 일이다. )


리더십은 엄밀히 말하면 역량이 아니다. 그것은 단지 자각, 또는 알아차림에 의한 개인의 선택이 만든 결과다. 그런 선택이 반복되면서 개인의 생각과 행동이 삶으로 육화되면 리더십이라는 현상이 발생한다. 매순간 자신의 생각, 감정, 그리고 그 밑에 숨겨진 또다른 생각들과 감정들을 알아차릴 수 있다면, 우리는 언제 어디서고 리더가 될 수 있다.


리더답지 않은 생각과 행동을 버리고 기꺼이 리더의 역할을 선택하면 되는 것이다. 목적을 겨냥하고, 타인을 보듬으며. 스스로에게 진실한 마음으로 변화를 수용할 수 있다면, 우리는 사람들의 가슴을 두들기고 그들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갖는다.



하지만 스스로의 모습을 알아차릴 수 없는 사람들, 알아차리고도 자신의 생각, 감정을 외면하는 사람들, 그래서 허튼 욕망에 사로잡힌 사람들은 뛰어난 역량, 학벌, 자격증에도 불구하고 리더답지 못한 행동들로 초라함을 벗어나지 못한다.


조직내 리더십의 문제는 스스로 이런 알아차림없이, 이런 선택없이 리더의 역할을 맡은 사람들이 다수라는 사실이다.


출처: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4119377814797726&id=100001766448898.


목록글쓰기
댓글 1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